Home 훈련과모임 북스터디
산상수훈
2017.12.09 14:00

북스터디"산상수훈"

조회 수 2285 추천 수 1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유현우 기자 / 예수님은 수많은 무리를 물리치고 제자들을 따로 불러 산상수훈을 가르치셨다. 즉 산상수훈은 그리스도를 따르는 제자들에게 하신 말씀이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흔히 착각하듯 제자는 소수의 영적 엘리트 집단이나 교회 리더만이 아니다. 그리스도를 믿는 신자가 모두 그리스도의 제자이다. 그리스도인이라면 예수님이 제자들에게 하신 이 말씀에 귀를 기울여야 한다. 이 책은 그리스도인이 어떤 가치관과 기준을 가져야 하는지 알기 쉽게 정리해 강력하게 전달하고 있다. 복음 제시 다음 단계의 교재를 찾는 교회에서 활용한다면, 이름뿐인 그리스도인이 아닌 진정한 제자를 양육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세상의 기준인가, 세상을 거스르는 기준인가·
오늘날 교회를 보면, 세상의 대안이 되기보다는 세상의 손가락질을 당하고 있다. 이런 모습에 많은 그리스도인이 정체성의 혼란과 회의를 느낀다. 과연 그리스도인은 어떤 사람인가· 우리는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세상과는 차원이 다른 기준을 제시하셨다. 우리는 세속적인 세상과도 명목상의 교회와도, 비종교적인 사람과도 종교적인 사람과도 달라야 한다. 산상수훈에는 그리스도인의 가치 체계와 기준, 생활 방식과 관계에 대한 태도가 담겨 있다. 세상에 순응하는 무능력한 교회가 아니라 세상에 선한 영향력을 끼치기 원하는 교회가 이 책을 활용한다면, 세상의 빛과 소금이 되는 삶을 누리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저자 존 스토트 John Stott (1921-2011)
“산상수훈은 더 나은 세계에 대한 꿈을 북돋운다. 나는 이 말씀을 하신 분에게 압도됐다!”
세계적인 설교자이자 복음주의자. 기독교계의 대표적인 지성. 전 세계 그리스도인이 그의 유익하고 영감 어린 성경 강해를 듣고 읽었다. 목회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저자로, 급변하는 현대 문화 속에서 기독교 신앙을 명쾌하게 풀어내 바른 신앙의 방향을 제시한다.
1921년 영국에서 태어나 케임브리지대학을 졸업한 그는 1945년에 목사로 안수받은 후, 런던에 있는 올소울스교회(All Souls Church)를 섬기면서 강력하고 혁신적인 목회 방침으로 효과적인 도시 목회를 이끌었다. 로잔언약(1974년)의 입안에도 참가했으며, 2011년 소천할 때까지 활발한 강연 및 저술 활동을 펼치며 영국뿐 아니라 전 세계 복음주의권의 지지대 역할을 했다.
2005년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100인’에 들었으며, 「뉴욕타임스」지로부터 ‘복음주의권의 교황’이라는 평을, 「크리스채너티 투데이」지로부터 ‘복음주의권의 첫째가는 교사이자 설교자’라는 평을 얻었다. 크리스천 필독서인 『기독교의 기본 진리』를 포함해 50여 권에 달하는 그의 책은 수십 가지 언어로 번역돼 800만 부 이상 팔리며 여전히 전 세계 독자에게 도전을 주고 있다.

?

CONTACT US

고객센터 : 정특균목사

고객센터 : (858) 688-3166

이메일 : sdwoori@gmail.com

San Diego Woori Community Church

Copyright 2008 sdwoori.org All Rights Reserved